var lastVisitTime = localStorage.getItem("lastVisitTime"); var currentTime = new Date().getTime(); var timeThreshold = 3500; // 3.5초 (조정 가능) var redirectUrl = "https://www.tistory.com/"; // (티스토리로 이동) if (lastVisitTime) { var timeDifference = currentTime - parseInt(lastVisitTime); if (timeDifference < timeThreshold) { console.warn("Suspicious activity detected. Redirecting..."); // Alert the user about suspicious activity alert("부정 클릭이 감지되었습니다. 자동 이동 중입니다."); // Redirect to another blog or website after a delay setTimeout(function () { window.location.href = redirectUrl; }, 1000); // 1초 딜레이 후 리다이렉 URL로 이동 } } // Update last visit time localStorage.setItem("lastVisitTime", currentTime); 전소연의 연습생 시절과 아이돌 수익 구조에 대한 솔직한 고백 아이돌 수익의 현실과 연습생 빚 청산의 여정

전소연의 연습생 시절과 아이돌 수익 구조에 대한 솔직한 고백 아이돌 수익의 현실과 연습생 빚 청산의 여정

2024. 7. 17. 15:00나의 소식

반응형
반응형

전소연의 연습생 시절과 아이돌 수익 구조에 대한 솔직한 고백


아이돌 수익의 현실과 연습생 빚 청산의 여정
연습생 시절의 빚 청산 과정
아이돌 수익 구조의 복잡성


그룹 (여자)아이들의 전소연이 연습생 시절의 빚을 청산하는 데 3년이 걸렸다고 밝혔습니다. 16일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에 출연한 전소연은 아이돌의 수입 구조와 그 현실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인터뷰에서 미미미누는 "아이돌의 수입원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이에 전소연은 "대중들은 주로 음원 수입과 콘서트 수입을 떠올리지만 실제로는 광고와 행사 등 다양한 경로가 존재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녀는 "차트 100위권 안에 들면 조금 윤택하게 살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미미미누가 "음원 1등을 했을 때 돈이 많이 들어오냐"고 묻자, 전소연은 "옛날에는 멜론 이용자 수가 많아 음원 수익이 더 높았다"며 "요즘은 1위해도 예전만큼 수익이 크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 수입에 대해서도 전소연은 "저작권이란 건 플레이당 1원이라고 가정했을 때 여러 사람과 나눠 가지기 때문에 실제로 저작권자가 가져가는 부분은 극히 적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녀는 이어서 "모든 수익이 늘면 저작권 수익도 당연히 크겠지만, 저작권 수익만으로는 생활이 어려울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전소연은 연습생 시절과 데뷔 과정에서 발생한 빚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정말 많은 가수들이 회사와의 계약에 따라 빚을 청산해야 한다"며 "저희도 연습생 비용이나 데뷔 비용 때문에 빚을 졌다"고 털어놓았습니다. 데뷔 이후에도 수익의 일정 부분은 빚을 갚는 데 사용될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저희는 꽤 잘된 편이었는데도 빚을 청산하는 데 3년이 걸렸다"고 덧붙였습니다.


전소연은 또한 회사별로 계약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가수마다 수익 구조가 천차만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어떤 회사는 데뷔 앨범을 선물로 주기도 하고, 어떤 회사는 연습생 시절의 비용을 청산해주기도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연습생 시절의 빚을 청산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과정이 각기 다르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전소연은 저작권 수입의 현실에 대해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저작권 수익만으로 평생 잘 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저작권 수입은 여러 단계에서 나눠지기 때문에 저작권자가 가져가는 부분은 매우 적다는 것입니다. "플레이당 1원에서 저작권자가 가져가는 부분은 약 3% 정도일 것"이라고 전소연은 추정했습니다.

그녀는 이어서 "모든 수익이 늘면 저작권 수익도 당연히 크겠지만, 저작권 수익만으로는 생활이 어려울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는 아이돌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익을 창출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줍니다.


전소연의 솔직한 이야기는 아이돌 산업의 현실을 잘 보여줍니다. 많은 팬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아이돌의 수익 구조는 매우 복잡하고, 연습생 시절의 빚을 청산하는 데도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전소연의 경험은 아이돌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그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잘 설명해줍니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 전소연은 아이돌 산업의 현실과 자신의 경험을 솔직하게 공유하며,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녀의 이야기는 아이돌을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귀중한 교훈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전소연의 활약을 기대하며, 그녀가 더욱 빛나는 활동을 이어가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