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측 반박 및 가세연 공개 자료 – 미성년 교제설 법정 공방 종합 분석

2025. 4. 4. 11:38나의 소식

반응형

고(故) 김새론 유족 측과 배우 김수현 측이 ‘미성년 교제설’에 대해 법정 공방을 시작한 가운데,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가 김수현 측의 주장을 재반박하는 메신저 대화 자료를 공개하였습니다. 본 기사는 가세연이 공개한 증거 자료와 양측의 공식 입장을 바탕으로, 사건의 배경, 증거 자료의 내용, 법적 진행 상황, 그리고 향후 전망에 대해 객관적인 사실에 근거하여 종합 분석합니다.

 

본 기사는 관련 증거 자료와 공식 발표, 법원 배당 정보 등 신뢰할 수 있는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으며, 향후 추가적인 정보가 발표될 경우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목차

 

1. 사건 개요 및 배경

고(故) 김새론 유족 측은 지난달 10일부터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를 통해, 김새론이 만 15세였던 2015년 11월 19일부터 2021년 7월 7일까지 배우 김수현과 교제했다는 주장을 제시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배우 김수현 측은 지난 31일 기자회견에서 해당 주장을 전면 부인하며, 미성년자 시절 교제설은 근거 없는 루머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양측은 각자의 증거 자료와 증언을 바탕으로 법정 공방을 벌이고 있으며, 현재 이 사건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합의 14부에 배당되어 진행 중입니다. 소송 가액은 110억원에서 120억원 사이로 보고되었으며, 향후 법적 다툼을 통해 사실관계가 명확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 가세연 공개 자료 내용

가세연은 지난 2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김수현 측의 주장을 재반박하는 여러 증거 자료를 공개하였습니다. 가세연 대표 김세의는 “저희가 핸드폰 5대, 노트북 4대, 태블릿 등에서 포렌식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으며, 그 결과 2018년 4월 13일에 캡처한 카카오톡 메시지 원본을 공개하였습니다.

 

해당 메시지에는 김새론이 김수현으로 추정되는 인물에게 "오빠가 보고 싶고, 필요할 땐 연락이 잘 되는데, 내가 필요할 땐 항상 없다"며, "내가 연락이 안 되면 너무 신경 쓰이고 불편한데, 오빠가 노력하지 않으면 난 더 이상 만나지 않겠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메시지에서는 "모레 콜. 근데 내일도 오늘처럼 연락이 안 되면 죽어. 나 기다리자나!!"라는 대화 내용이 확인되었으며, 추가로 2018년 4월과 5월에 나눈 대화와 2017년 촬영된 김수현의 사진 등이 메타데이터와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3. 김수현 측의 반박 및 증거 설명

배우 김수현 측은 고(故) 김새론 유족 측이 공개한 증거 자료에 대해 전면적으로 반박하였습니다. 김수현 측은 기자회견에서, 해당 증거 자료 대부분이 김새론이 미성년자를 벗은 후인 20살 때 촬영된 사진이라는 점을 강조하였으며, 2018년 촬영된 ‘소주데이트’ 영상의 경우에도, 촬영 장소가 김수현의 가족이 함께 사는 성수동 아파트에서 이루어졌고, 당시 두 사람이 연인 관계에 있지 않았음을 주장하였습니다.

 

또한, 군 복무 중 휴가를 나온 시기에 주고받은 카카오톡 대화 역시, 김수현 측은 2018년 4월에 2주간 휴가 중에 대화가 있었지만 실제로 만나지 않았으며, 2019년 여름 이후에 교제 관계가 시작되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김수현 측은 유족 측이 제시한 증거들을 객관적 사실과 비교하여, 미성년자 시절 교제설이 사실과 다름을 논리적으로 반박하였습니다.

 

4. 법정 공방 및 소송 진행 현황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지난 1일, 김수현 측이 고(故) 김새론 유족 및 가세연 운영자, 김새론의 이모라고 주장하는 성명불상자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민사합의 14부에 배당하였습니다. 법원에 접수된 소송 가액은 110억원에서 120억원 사이로 확인되었으며, 이 사건은 양측의 증거와 증언을 토대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법조계에서는 이번 소송이 양측의 증거 자료와 증언을 통해, 미성년자 시절 교제 여부에 대한 객관적인 사실을 명확하게 규명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양측은 각종 증거 자료를 토대로 서로의 주장을 검증 중이며, 향후 법정 공방을 통해 최종 판결이 내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5. 결론 – 객관적 평가 및 향후 전망

고(故) 김새론 유족 측과 배우 김수현 측은 ‘미성년 교제설’과 관련하여 각각의 증거 자료와 주장을 바탕으로 법정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가세연이 공개한 메신저 대화와 관련 증거 자료는, 해당 사건의 경과와 증거의 신빙성을 판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김수현 측은 이를 객관적인 자료와 비교하여 반박하고 있습니다.

 

이번 소송은 양측이 제시한 증거와 공식 증언을 토대로 사실 관계를 명확하게 규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법원 판결을 통해 최종적인 결론이 내려질 예정입니다. 향후 관련 자료와 추가 증거가 공개되면, 이 사건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와 함께 정확한 사실관계가 확립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본 기사는 고(故) 김새론 유족 측과 배우 김수현 측의 미성년 교제설에 관한 법정 공방 및 증거 자료, 그리고 가세연이 공개한 메신저 대화 등의 객관적인 사실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독자 여러분께서는 본 자료를 참고하여 이번 사건의 경과와 법적 진행 상황을 객관적으로 이해하시기 바라며, 향후 발표될 공식 정보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김수현, 김새론, 미성년 교제설, 가세연, 법정 공방, 손해배상 소송, 객관적 증거, 공식 입장, 포렌식

반응형